FEELINGTRIP

자유의 노래가 흐르는 땅, 에스토니아여행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에스토니아는 대부분의 많이 알려진 여행 국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이곳이 유명하지 않지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이 나라의 매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동화 속 중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나라를 꼽자면 유럽 사람들은 1위라고 말할 정도로 중세의 멋을 고스란히 지켜낸 도시입니다.

수백 년에 걸친 외부 영향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인 문화를 유지하는 곳
또한 숲이 국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자랑하는 이 곳
이 평화로운 나라를 필링 트립과 함께 여행해 보실까요

 

1. 발가

 

겨울이면 작은 소도시가 북적거리는 곳은 발가입니다.
북유럽 각지의 산타 회의를 위해 모이는 이곳은 실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산타들이 모여 어린이들과 함께 진지하게 회의를 합니다.
에스토니아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중요시하여 겨울,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많은 이벤트와 축제를 개최하는데,
그 시작점이 바로 발가에서 산타모임입니다.

 

 

에스토니아의 발가(Viljandi)는 중세의 매력적인 분위기를 간직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발가 엔 최대의 호수인 발가호수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도시는 수많은 중세 건축물과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어 문화적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발가는 예술과 음악의 중심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라면
발가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2.탈린

 

탈린은 에스토니아의 수도로, “덴마크인의 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도심에 들어가려면 비루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탈린은 평소에도 아름다운 도시이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특히 매력적입니다.
도시 전체가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하며,
화려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빛나는 조명이 거리를 물들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축제 중 하나로 꼽히며,
도심 곳곳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 특별한 시기에는 탈린의 아름다운 건물과 거리가 더욱 환상적으로 보입니다.
관광객들은 따뜻한 차를 마시며 도시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갑니다.

 

 

탈린에 오시면 구경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알렉산더 냅스키 대성당

탈린 시내의 높은 언덕에 자리하고 있어 도시의 지표로서도 두드러진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그린 돔과 다채로운 옥외 장식이 특징인 이 대성당은 그 신비로운 외관과 함께 내부의 아름다움으로도 유명합니다.
대성당 내부에는 화려한 아이콘과 장식물, 그리고 멋진 스테인드 글라스 창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감탄을 자아냅니다. 특히 야간에는 대성당이 조명에 의해 빛나면서 더욱 멋진 모습을 선사합니다.

주소 : Lossi plats 10, Tallinn 10130 Estonia 
영업 시간 : 매일 8:00~19:00
입장료 : 무료

2) 쿠무 현대 미술관 

탈린 쿠무미술관은 에스토니아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이 박물관은 탈린 시내의 고딕 양식 건물인 카다리 화가투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쿠무미술관은 다양한 시대와 유형의 에스토니아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특히 18세기 이후의 작품들이 주를 이룹니다.
박물관의 컬렉션에는 에스토니아 예술가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쿠무미술관은 에스토니아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매우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쿠무 현대 미술관 공식 홈페이지 

주소:A. Weizenbergi 34 Valge 1, Tallinn 10127 Estonia 
영업시간: 화,수,금,토,일 10:00~18:00 / 목요일 10:00~20: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14 euros 

3) 성 니콜라스 교회 & 박물관 

이 교회는 13세기에 건설되었으며, 탈린의 오래된 도시 경관을 이루는 중요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성 니콜라스 교회는 탈린의 오래된 도시벽에 위치하여 교회의 탑에서는 멀리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교회는 초기에는 상인들과 선원들의 보호자로 여겨졌으며,
성 니콜라스로서 신앙의 보호와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성 니콜라스 교회는 중세 동방 정교회의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으며,
그 전통적인 디자인과 장식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교회 내부에는 오래된 성소와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창이 있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잠시 교회 의자에 앉아 창을 바라보며 이 곳이 주는 고요함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Niguliste 3, Tallinn 10130 Estonia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12 euros 

4) 올데한자  식당 

올데한자(Old Hansa)는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에 위치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중세 시대의 분위기를 재현하여 고전적이고
독특한 음식과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올데한자는 중세 도시 탈린의 오래된 마을 지역인 바나하드에 위치해 있으며,
외관부터 중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내부는 오래된 중세 시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촛불로 밝히는 조명과 나무로 만든 가구 등이 고전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올데한자는 중세 시대의 전통 음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그들의 메뉴에는 육류 요리, 해산물, 구운 빵, 스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모든 음식은 중세의 조리법과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레스토랑은 중세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하며,
탈린을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꼭 방문해보길 추천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주소: Vana turg 1, 10140 Tallinn, 에스토니아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12:00~24:00 / 주방 12:00~22:00 

 

 


에스토니아여행은 유럽에서 가장 매혹적인 비밀스러운 보석 같은 곳을 탐험하는 느낌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이곳을 여행하면 마치 동화 속 세계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탈린의 중세 도시 벽과 동화 같은 건물들은 옛 것을 그대로 유지해오고 있어서
거리를 거닐면서 헝가리아 소녀가 나타날 것만 같은 상상을 하게 만듭니다.

에스토니아의 여행은 과거와 현재, 동화와 현실이 조화를 구경하기 위해 가보는 의미가 큽니다.
그리고 에스토니아는 국가의 화려한 반전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꼭 크리스마스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 

쉬운 목차

인덱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