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INGTRIP

고대 역사의 증거들과 아름다운 예술이 어우러진 마법 같은 시간, 로마여행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로마는 역사와 예술로 가득한 아름다운 도시로, 많은 명소와 관광지가 있습니다.
로마는 절대로 짧은 여행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탈리아의 여행 중 가장 볼 것이 많은 곳이며 이 명소들이 기호에 따라가지 않기에는
역사적으로도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곳들이기에 꼭 다녀오시면서
곳곳에서 사진도 많이 남기시길 바라며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케츠라는 시인이 말하길
“로마의 영원한 도시여, 너의 무거운 기둥들은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이겨내고 왔는가.
네 아치와 화려한 건축물은 시간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빛나고 있다.”

스쳐 지나가는 조각상에도 로마의 도시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로마는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로마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절대로 아끼지 말아 주세요.

자 시작해 볼까요


1.로마 관광 명소 추천

 

콜로세움 (Colosseum): 로마의 상징 중 하나로, 고대 로마의 대형 경기장이자 국립 기념물입니다.
역사적인 중요성과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이 건물은 기원전 70년에 완성되었으며, 최대 수용 인원은 약 50,000명으로 추정됩니다.
현재는 관광객들에게 열려 있으며, 그 웅장한 기초와 역동적인 역사로 유명합니다.

 

 

 


콜로세움 예약 Click
Piazza del Colosseo, 1, 00184 Roma RM, Italy

입장료 :

일반 성인 18 유로
18-25세 유럽 연합 구성원: 4 유로 (유럽 내 거주자에 해당)
18세 미만 무료 (유료 티켓을 구매한 성인 1인당 2명의 어린이 무료 동반 가능)
로마 패스 소지자: 무료 (입장 전에 예약이 필요할 수 있음)

입장 시간:

대개의 경우, 콜로세움은 매일 오전 8시 30분에 문을 열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3시에 이루어집니다.
개장 시간은 계절과 특별한 이벤트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공식 웹사이트나 현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콜로세움은 로마의 주요 명소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따라서 피크 시즌이나 주말에는 큰 줄이 서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나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태양이 강하게 내리쬐기 때문에 충분한 물과 햇볕을 피할 수 있는 모자나 선크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로세움 내부는 고대의 역사를 담고 있기 때문에 관람 중에 조용히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바티칸 시국 (Vatican City):
바티칸 시국은 로마 내에 독립된 국가로, 성 피에트로 대성당과 바티칸 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교황의 수도원이자 성지로 알려진 이 지역은 예술과 종교적 유적물로 가득하며,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바티칸 시국은 로마 가운데 문화적 중심지로 역할하며 많은 방문객들이 예술과 종교의 아름다움을 찾아옵니다.

바티칸은 꼭 투어를 신청하셔서 모든 설명을 제대로 들으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바티칸 시국 예약 Click
Vatican City, 00120

입장료 :

성 피에트로 대성당 (Basilica di San Pietro): 무료
바티칸 박물관 (Vatican Museums)과 시스틴 성당 (Sistine Chapel): 17유로 (18-25세 유럽 연합 구성원 8유로, 6세 미만 무료)

입장 시간:

성 피에트로 대성당: 일반적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어 있으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전 1시까지 방문 가능합니다.
바티칸 박물관과 시스틴 성당: 주로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4시에 이루어집니다.

주의 사항:

적절한 복장이 필요하며, 어깨와 무릎을 가린 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미리 온라인으로 티켓을 예약하거나, 가능하다면 주중과 피크 시간 이외에 방문하여 혼잡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티칸 시국은 종교적인 곳으로, 조용히 행동하고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바티칸 시국은 예술, 종교, 역사적인 유산을 담은 소박한 국가로, 방문 시 역사적 명소와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마 제국 시장 (Roman Forum):

포로 로마노는 고대 로마의 전통적인 포로 시장으로, 로마 제국 시대에 노예들이 거래되던 곳입니다.

이 역사적인 장소에서는 로마 문화와 사회 체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고대 로마의 노예제와 노예 상인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포로 로마노는 고유한 역사와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판테온 (Pantheon):

판테온은 고대 로마의 신전으로, 완벽한 돔 형태의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이 건물은 고대 건축의 놀라운 기술을 대표하며, 그 안에 위치한 화려한 마약상과 함께 로마의 역사와 예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판테온은 고유한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중요성으로 여행객들에게 매료를 불러일으키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트레비 분수 (Trevi Fountain):

트레비 분수는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바로크 양식의 화려한 조각과 물소리가 아름다운 도시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창조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분수에 동전을 던지면 다시 로마로 돌아오게 되어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어져,
방문객들은 소망을 담아 동전을 던지며 특별한 순간을 만끽합니다.
트레비 분수는 그 아름다움과 전설적인 이야기로 많은 이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스페인 광장 (Piazza di Spagna):

스페인 광장은 로마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광장으로, 스페인 계단과 바로크 양식의 화려한 분수로 유명합니다.

여기에서는 로마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며 휴식하기에 최적인 장소로,
문화와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을 매료시킵니다.
스페인 광장은 로마에서의 즐거운 휴식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로마의 고고학 박물관 (National Roman Museum):

로마의 고고학 박물관은 도시의 다양한 시대를 아우르는 풍부한 유물과 예술 작품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고대 로마의 생활과 역사를 탐험하며, 화려한 명화, 조각품, 그리고 로마 제국의 유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방문객들에게 고대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전하며 로마의 역사에 대한 풍성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트라스티베레 지구 (Trastevere):

로마의 전통적인 지구로, 복고풍의 거리와 맛있는 음식,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로마의 대성당들 (Basilicas):

성 피에트로 대성당 외에도 성 요한 라티란 대성당, 성 마리아 매지오레 대성당 등 로마에는 아름다운 대성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로마의 공원들 (Villa Borghese 등):

휴식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로마의 공원들은 도시 속에서의 즐거운 휴식처로 좋습니다.

 

2.쇼핑 목록 추천



  1. 올리브 오일 (Olio d’oliva):
    • 이탈리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올리브 오일의 생산지로, 토스카나(Tuscany)와 우냐(Umbria) 지역의 올리브 오일은 풍부한 향과 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그라나 파다노 치즈 (Grana Padano):
    •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치즈로, 밀라노 근처에서 생산되는 그라나 파다노는 단단한 텍스처와 진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3. 프로슈토 (Prosciutto): 구매해서 드세요. 한국으로 가져오실 수는 없습니다. 
    • 이탈리아의 생햄 중 하나로, 파르마 지역에서 생산되는 파르마 프로슈토는 고급스러운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유명합니다.
  4. 바질 페스토 (Pesto):
    • 지중해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바질 페스토는 파스타나 브루스케타에 사용되며, 제너 지역의 제노바 페스토가 특히 유명합니다.
  5. 비네토 포도주 (Veneto Wine):
    • 비네토 지역은 프로세코(Prosecco)와 소비뇽 브랜드의 와인으로 유명하며, 이탈리아에서 많은 와인을 생산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6. 트러플 오일 (Truffle Oil):
    •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의 향을 가진 고급스러운 오일로, 이탈리아의 우미아(Umbria)와 필렌체(Florence)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이 유명합니다.
  7. 리모넬로레치즈 (Limone di Sorrento):
    • 소렌토 지역에서 생산되는 리모넬로 레몬은 신선하고 산뜻한 향기로 유명하며, 이 지역에서 만들어진 리모넬로 레몬 리큐르도 인기가 있습니다.

 


3.로마 근교 도시 ‘피사’

 

피사는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사의 기울어진 탑이 그 매력적인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도시는 중세 유럽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명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피사의 대성당은 화려한 로만식 건축 양식으로, 예술과 종교의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피사는 또한 아르노 강이 흐르는 곳으로, 아름다운 강변 풍경과 함께 산책이나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피사의 역동적인 거리와 현지 음식점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며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여행객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로마에서 피사의 사탑 가는 방법

로마에서 피사로 가는 기차는 일반적으로 편리하고 빠릅니다.
로마의 테르미니(Termini) 역에서 기차를 타고 피사 중앙역(Pisa Centrale)로 이동합니다.
여행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이며, 기차는 레고네(Regione)이나 프레지아노(Fregene) 등의 중간 정거장에서도 멈출 수 있습니다.


 

 

로마는 정말로 역사와 아름다움의 도시로, 고대 로마의 유적부터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까지 매 순간이 특별한 곳입니다.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고대와 현대의 매력이 어우러져, 그 도시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세인트 피터 대성당이 펼쳐지는 바티칸은 예술과 종교의 만남으로, 그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피아노 광장에서의 어느 한 순간, 로마의 생동감과 열정이 실제로 느껴져서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도 듭니다.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트레비 분수는 소망을 담아 동전을 던지는 로마 전통 중 하나로, 정말로 로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함이고
로마에서는 맛있는 피자, 파스타는 꼭 드셔보셔야 겠죠?

이탈리아를 가는데 로마여행을 가시지 않고서는 절대로 이탈리아를 가셨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나라를 상징하는 도시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 

인덱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