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INGTRIP

이탈리아에서 가장 호불호가 없는 사랑의 도시, 토스카나주여행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천년의 자부심을 가지고 명품 와인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는 곳,
중세의 탑들이 솟아있고 발이 닿는 곳곳마다 세월과 전통을 품은 곳이 바로 토스카나 주입니다.
그중에서는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피렌체가 있습니다.
고풍스럽고 우아한 도시의 전경에 오는 이들로 하여금 도시와 사랑에 빠지고,
함께 여행하는 사람과의 애정이 샘솟을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지금 마음의 평화와 사랑이 필요한 분이라면 이곳을 주저 없이 여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1.피렌체

피렌체의 상징 아르노 강을 끼고 보이는 두오모 대성당이 보이면 바로 여행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화려함의 극치인 르네상스 양식의 피티궁전에 먼저 들리게 됩니다. 
이곳은 관광명소이기에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거리의 화가들의 바닥에 작업하는 그림들만 보더라도 그들의 작업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 있어 그저 감탄할 수밖에 없게 되는 예술의 도시입니다.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드 다빈치가 활동한 피렌체라는 것을 후손들의 활동만 봐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을 따라 공화국 광장으로 가면 사람들이 거리에서 자유롭게 예술 활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성악의 나라 이탈리아답게 자유롭게 성악을 하는 거리 공연들이 특히나 많은 곳이 이곳입니다.


이탈리아 하면? 당연히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가죽이겠죠.
시작은 멧돼지 코를 만지고 동전을 넣어 떨어지면 다시 이탈리아로 돌아온다는 전설인 곳을 시작으로
우리는 빽빽한 가죽 시장을 둘러봐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너리 업체들은 다 이탈리아에 있다는 말답게 가죽 시장에서 판매하는 가죽 또한 최상급들의 가죽을 볼 수 있습니다.

 

 

시뇨리아 광장은 피렌체 관광의 중심이 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르네상스의 문화 예술을 후원했던 메디치 가의 코지모 1세 조각상이 있습니다.
광장엔 미켈란 젤로의 다비드 상을 비롯하여 많은 신화 속 인물들의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인체의 아름다움이 드러나는 르네상스의 특징이 드러나 있고 이곳에 있는 것들은 복제품입니다.
또한 이 곳 근처에는 현재 시청사로 사용하고 있는 베키오 궁전이 있고,
외벽에는 가문의 문장들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니 꼭 한번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베키오 다리는 2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이 이 다리만큼은 폭격하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을 만큼
낭만이 깃든 다리이니 두오모 성당 근처에 있으니 꼭 들려주세요. 

이곳에 가시면 스냅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고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커플들도 많습니다.
역사와 예술이 있는 것도 모자라 낭만까지 우리는 이 피렌체의 오랜 건축물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피렌체의 대표적 건축물은 당연히 두오모 대성당입니다.
로마 건축양식과 고딕 양식이 혼합된 르네상스 대표 건축물입니다.
대성당은 8각형 대형 돔 지붕으로 유명한데 지지대를 사용하지 않고 돔 자체만으로 하중을 지탱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였습니다.
돔 천장에는 그 유명한 최후의 심판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원형 전망대의 방문은 피렌체 관광의 필수이니 반드시 가셔야 합니다.

 

 

피렌체 두오모 대성당 예약 Click  예약한 입장 시간부터 3일간 사용

Brunelleschi Pass 30 euros ★탑을 오르기 위해 추천 

가격 : 성인 30유로 / 7~14세 12유로 / 0~6세 무료
입장 가능 장소 : 쿠폴라 돔, 조토의 종탑, 산 조반니 세례당, 오페라 박물관, 성당 지하 유적지
특징 : 티켓 구매 시 쿠폴라 돔 입장 시간 예약 확인 필수 

 GIOTTO PASS 20 euros 

가격 : 성인 20유로 / 7~14세 7유로 / 0~6세 무료
입장 가능 장소 : 조토의 종탑, 산 조반니 세례당, 오페라 박물관, 성당 지하 유적지 (4곳)
특징 : 티켓 구매 시 조토의 종탑 입장 시간 예약, 쿠폴라 돔 입장 불가

 Ghiberti Pass 15 euros

가격 : 성인 15유로 / 7~14세 5유로 / 0~6세 무료
입장 가능 장소 : 산 조반니 세례당, 오페라 박물관, 성당 지하 유적지 (3곳)
특징 : 티켓 구매 시 성당 지하 유적 입장 시간 예약, 쿠폴라 돔 & 조토의 종탑 입장 불가


2.비아레조

비아레조 카니발은 100년이 넘은 이탈리아 카니발로 거대한 조형물과 정치적 풍자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인물들로 구성된 조형물이 석고, 폐지, 나무 등을 활용해서 거대한 크기로 만듭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마스크를 쓰며 카니발을 즐기며 조형물을 채운 수레가 해변을 들고 움직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훨씬 커서 사람들이 매우 놀라는 카니발이고
유럽 전 지역에 방송이 될 정도로 매우 유명합니다. 일정이 맞으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비아레조 카니발 Click  

2월 3일 / 11일 / 13일 / 18일 / 24일 진행

Single ticket  16.5 euros
Open ticket 25 euros 

3. 몬테풀치아노

와인 산지로 유명한 이곳은 토스카나에서 가장 높은 고성 마을입니다.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가면 와인 가게들이 즐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이탈리아에서 고급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곳에 오시면 몬테풀치아노 성벽 안쪽에 특이하게 있는 와이너리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의 와인들 중에서는 20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와인도 있다고 합니다.
이곳 안쪽에는 13세기에 만들어진 와인 저장고들이 많이 있는데요
미로처럼 이어진 저장고에는 엄청난 양의 와인이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비노 노빌레 와인은 2500년이나 되는 몬테풀치아노의 역사와 함께 생산된 역사 깊은 와인이라고 합니다.
토스카나하면 떠오르는 것은 당연히 와인이지만 그중에서도 이곳의 역사는
이탈리아 사람들에게도 가장 잘 알려져 있다고 하니 역사를 지켜내기 위한 노력들이 대단해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탈리아는 한 번만 갈 수는 없다는 말이 들 정도로 각각의 나라마다 보이는 매력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정보글도 토스카나 주만 먼저 올렸을 정도로 한꺼번에 같은 페이지에
담을 수 없는 무궁무진한 매력이 있습니다.

피렌체야말로 전 세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라는 이미지에 가장 부합하는 도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만약 이탈리아를 가시기로 결정하셨다면 주요 도시들을 모두 돌아보실 것이 아니라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즐기실 수 있을 때 한 번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른 도시를 볼 시간 적 여유가 없어 애써 포기하셔야 한다면 반드시 다시 돌아오게 되실 것입니다.
인생의 행복이 어떤 것일까라는 것을 한 번쯤 알아보길 원하신다면 바로 이 나라를 추천드립니다.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 

 

인덱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