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INGTRIP

아랍과 유럽이 공존하는 천국의 도시, 그라나다여행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현빈 주연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배경이 된 도시이기도 합니다.
드라마를 보고 이곳이 어디지?라는 생각에 궁금증을 가지다가 결국 이곳을 검색해 보시고
짧은 스페인 여행에 넣기 애매한 위치에 있는 도시라고 느끼셨다가
도무지 외면할 수 없는 모습에 결국 다들 시간을 쪼개서라도 오신다는 그 유명한 곳입니다.

도시에 들어서자마자 이국적인 풍경에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자
우리에겐 타파스 바 도장 깨기의 목적으로 가벼운 여행의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이 작은 도시에 왜 우리는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을까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스페인 남부 소도시 바로 소개합니다.

시작해 볼까요?

 

1. 알바이신 지구

 

알함브라 맞은편 언덕에 위치한 그라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지구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잇고 특색 있는 건물과 전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골목길이 좁고 가파르고 오르막길이 많아서 미로같이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꼭 편한 복장으로 이곳을 구석구석 여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기할 정도로 하얀 집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마을 골목골목은
스페인 국가에서 지원하여 아름다운 마을로 탄생시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알바이신 지구에 가시면 성 니콜라스 전망대는 필수죠.
낮과 밤 언제 가셔도 좋지만 해가 지기 전 노을 지는 풍경을 함께 바라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함브라가 ‘붉다’라는 뜻의 아랍어의 뜻을 어떻게 가진 것일까라는 의문을 바로 이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거기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라는 음악으로 기타를 치는 악사의 노랫소리까지 더해진다면? 이곳은 당신에게 천국이 될 것입니다.




2.알함브라 궁전

 

스페인의 마지막 이슬람 왕조가 머무르던 곳이고 화려하고 독특한 이슬람 건축물로
가득한 스페인 대표 관광지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사그리다 파밀리아만큼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을 지키는 요새 알카사바의 전망대로 가시면 그라나다의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의 뒤쪽으로는 시에라 네바다라는 산맥이 있고 이 곳은 눈이 거의 오지 않는 스페인에서 스키, 보드 그리고 눈썰매와 같이 겨울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가도 관광객들이 줄지어 있는 곳은 가장 있기 있는 나사리에스 궁전입니다.
왕의 집무실이자 생활공간이었던 곳으로 기하학적 문양의 타일들로 가득한 화려한 내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함브라에서 궁전을 검색했을 때 사진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장소인 아리야네스 중정은
인도의 타지마할을 연상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쿠마레스궁을 거울처럼 비치고 있는 장소로 관광객들이 줄지어 사진을 찍어 남길 정도로 공간이 주는 힘이 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은 전 세계의 사람들이 이곳 하나만을 보기 위해 여행을 올 정도이니 반드시 예약이 필수인 곳입니다.
무조건 사전 예약을 해서라도 그라나다에 오면 반드시 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알함브라 궁전 예약 Click

[주소] C. Real de la Alhambra, s/n, Centro, 18009 Granada

Alhambra General 티켓으로 추천 
나스리 궁전까지 포함된 티켓이지만 나스리 궁전은 입장 시간에 제한이 있기에 반드시 시간 체크

[비용]
19.09 euros 

[시간]
10월 15일 – 3월 31일
오픈 8시30분-18시 / 티켓 오피스 8시-18시

4월 1일 – 10월 14일
오픈 8시30분-20시 / 티켓 오피스 8시-20시

[안내 사항]
신분증 및 여권 지참
QR코드 티켓 지참
시간 엄수

 


3.맥주 한 잔을 사는데 타파스가 무료?

 

그라나다에만 있는 특별한 음식 문화를 아시나요?
바로 공짜 안주 문화가 있는데요.  그라나다에서는 Bar마다 음료 한 잔에 Tapas 타파스를 하나를 제공합니다.
아니 음료를 한 잔 시키는데 안주를 준다고?

타파스의 의미는 날씨가 더운 남쪽 지방에서 파리가 술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술잔 위에 얇은 햄을 뚜껑처럼 덮은 것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짠 음식을 먹으면 누구나 그러하듯 목이 마르기 때문에 물을 찾죠.
그래서 절여진 짠 음식을 타파스로 제공하여 사람들은 자연스레 더 많은 술을 시켜 먹게 된 것을 시작으로 오늘날 타파스가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그라나다에서만 특별히 무료로 맥주나 음료를 시킬 때마다 작은 접시에 크로켓이나 햄, 올리브, 오징어튀김 등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타파스를 고를 수도 있고 식당에서 알아서 제공하기도 하는데 그라나다가 아니면 절대로 경험할 수 없는 최고의 문화가 아닐까요


그라나다 타파스 Bar 추천 

La Pajuana

[주소] C. Virgen del Rosario, 10, Centro, 18009 Granada

월요일-화요일 휴무
수요일-목요일 20:30-00:30
금요일-일요일 13:30-16:30 / 20:30-00:30

 

Bar los diamantes
맛조개 요리 추천 

[주소] Pl. Nueva, 13, Centro, 18009 Granada

월요일- 휴무
화요일-토요일 20:30-00:30
일요일- 13:00-16:00 

 


 

그라나다 여행은 정말 가고 싶지만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여행할 만한 큰 규모의 도시는 아닙니다.
그래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더 고민이 되실 수 있을 것이라는 점 잘 압니다.

우리의 한정된 여행 일정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신다면
필링 트립의 스페인 전체 투어 및 남부 근교 투어가 가장 적합하실 것입니다.

10년이 넘는 가이드로서의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일정, 장소의 여행을 선별해서
새롭게 투어를 기획했기에 최상의 만족도를 얻는 여행이 되실 것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남부는 정통 스페인의 무드를 느끼기에 빼려야 뺄 수 없는 핵심 도시들이기에
오히려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와 같은 대도시들보다 더욱 찾는 곳입니다.

함께 고민하고 싶습니다.
필링 트립은 언제나 진심을 다해 문의사항에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높은 고객만족도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 

 

인덱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