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아이슬란드는 ‘냉정과 열정 사이’라는 수식어가 적합한 나라입니다.
차가운 빙하 속에 감춰진 뜨거운 화산의 불, 이 두 가지가 아이슬란드에는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지구를 만들어낼 힘도 파괴할 힘도 모두 존재한다고 하여 감히 아이슬란드는 인간이 함부로 평가할 수 없는 곳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아이슬란드의 황량한 자연을 통해 지구를 탐험하기 위해 타임캡슐을 탄 느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인 땅입니다.
공상 과학 영화 속 초현실적인 장면들을 주로 촬영하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하니
산소마스크 없이 우주여행을 언제든지 원할 때 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이 제격입니다.
추첨을 통해서만 갈 수 있는 그 우주여행을 우리는 간접 체험해 보자고요
시작해 볼까요?
쉬운 목차
Toggle1.레이캬 비크
아이슬란드의 수도인 레이캬비크입니다.
모두가 아는 명소로는 나우쏠스비크, 그로타 등대 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빠지지 않고 방문한다는 곳 할그림스키르캬 교회가 있습니다.
75m 높이의 건축물로 설계자가 한 폭포에서 영감을 받아 건축했다고 합니다.
웅장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건축물에 입장해서 오르골 연주의 경건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레이캬비크에서 가장 추천하는 투어는 바로 돌고래 투어가 있는데요. (오전 9시 혹은 13시에만 진행 )
해역 근처에는 다양한 종의 해양 생물이 서식하기에 아름다운 해양 경관과 더불어 돌고래의 모습까지 볼 수 있는 특별함까지.이 투어는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행사나 투어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투어 옵션과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Ægisgarður 5b, 101 Reykjavik, Iceland
[ 투어 시간 ] 약 3시간 / 오전 9시 15분 시작 or 오후 13시 15 분 시작 선택 가능
[ 비용 ]
성인 (16세 이상 ) 86 euros
청소년 ( 7-15세) 43 euros
[ 포함 사항 ]
경험이 풍부하고 친절한 전문 가이드
화장실 시설을 갖춘 난방이 되는 실내 선실
선내 무료 와이파이
외부 및 내부 좌석 공간호텔에서 항구로 이동(픽업 옵션 선택 시)
2.골든 서클
골든 서클은 싱벨리르 국립공원과 게이시르 굴포스를 포함한 링 모양의 관광 루트를 말합니다.
아이슬란드의 성지라고 불리는 싱벨리르 국립공원을 보실 수 있는데요.
독특한 지형과 자연환경 덕분에 여름이면 많은 여행객들이 하이킹을 하는 곳입니다.
날씨가 10분마다 바뀌는 변화무쌍한 날씨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 후에 찾게 되는 게이시르는 화산지대로 땅에 뚫린 조그만 구멍에선 물이 끓어오르고 여행객들은
솟구치는 물기둥을 찍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곳입니다.
지하의 가스가 압력을 못 이기고 배출되면 파란 물기둥이 솟는데 10분 간격으로 쏘아 올리는 명장면이 펼쳐집니다.
황금의 폭포라고 불리는 굴포스는 골든 서클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푸른 물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데 가까이서 보면 장관에 숨이 멎을 지경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아이슬란드에서는 자연이 만들어낸 여러 다양한 폭포들을 가장 먼저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무지개로 가득한 여행들을 지나고 나면 또 다른 세상의 아이슬란드가 펼쳐집니다.
3.요쿨살론 빙하 워킹투어
요쿨살론(jokulsarlon)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비치(Diamond Beach)는
매혹적인 빙하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란 유빙들이 검은 모래 해변에 흩어져 마치 보석처럼 빛난다고 하기에 다이아몬드라는 표현이 나왔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어로 요쿨은 “빙하” 살론은 “호수”라고 합니다.
녹은 빙하는 눈과 비가 되어 지상에 쌓이기에 우리는 이 곳에서 진정한 느린 관광의 목적에 대해 상기하게 됩니다.
유빙들이 바다로 스며들기 전 모여있는 장관을 인생에 한번은 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비현실적인 풍경의 모습을 보자마자 비로소 왜 공상 과학 영화에서 이곳에서 촬영을 하고자 했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게 만들죠
이곳에서 우리는 빙하투어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빙하가 있는 곳을 3시간이나 투어한다고?라는 생각이 조금도 들지 않게 모두가 이 풍경에 빠져들 수밖에 없어 시간이 금방 갑니다.
4.스카이 라군
지열이 많은 지역이다 보니 자연스레 온천이 발달이 되었습니다.
지열로 데워진 해독과 피부 질환 치료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함유된 물이 있는 자연 온천 속에 몸을 밀어 넣고 화산암 사이로 나아가다 보면 76m 규모의 인피니티 풀 너머로 광활하게 펼쳐진 북대서양 풍경을 맞닥뜨립니다.
뷰 맛집 바다가 보이는 라군이라고 유명해진 만큼 스나이펠스네스 반도와 케일리르 화산도 보인답니다.
온천 외에도 오션뷰 통창으로 이뤄진 사우나, 냉탕, 스파 룸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주소 ] Vesturvör 44-48 , Kópavogur ,Iceland
[ 비용 ]
Pure Pass With 7-Step Spa Ritual 선택 시
공용 탈의실과 샤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15세 이상 ) 73.51 Euros
청소년 ( 만 12-14세/ 성인 동반자 필요) 36.75 Euros
Sky Pass With 7-Step Spa Ritual 선택 시
개인 탈의실과 시그니처 보태니컬 바디 제품을 갖춘 샤워실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성인 (15세 이상 ) 86.25 Euros
청소년 ( 만 12-14세/ 성인 동반자 필요) 54.36 Euros
[ 주의 사항 ]
만 12세 미만 어린이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안내 사항 ]
내부에 수건, 샴푸 및 컨디셔너, 바디워시 , 드라이기 구비 완료
아이슬란드 여행은 차가 반드시 필요한 여행입니다.
대중교통, 히치하이킹으로는 절대로 아이슬란드를 ‘여행’이라는 마음으로 편하게 둘러보실 수 없는 곳입니다.
이곳은 느린 관광을 장려하는 곳입니다.느린 관광이란 지속 가능한 관광 형태로, 이동 수단을 줄이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는 게 특징이기에
그만큼 환경에 해가 되는 요소들을 지양하기에 여행자들에게 제약이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자연의 풍광을 즐기는 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없애고 불편함을 이해하더라도 자연 친화적 생활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개인이 하나부터 열까지를 전부 계획하기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이 등장합니다.몇 년간의 경험을 통해 자연의 흐름을 읽는 전문 가이드를 통해 아이슬란드의 진가를 볼 수 있는 명소들을
적당한 시간과 일자에 따라 움직여야만 진정한 아이슬란드의 힐링 여행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필링 트립의 아이슬란드 7박 8일 미니밴 여행은 아이슬란드 여행을 여러 차례 진행하였습니다.
아이슬란드를 찾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이해하기에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여행 목적에 적합한 투어를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