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백야의 땅이라고 불리는 노르웨이
북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 빙하, 유명한 피오르 등의 풍경은 노르웨이 관광 산업의 주요한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로라를 보기 위해 겨울에 노르웨이를 즐기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그것은 노르웨이를 완벽하게 알지 못해 발생하는 아쉬운 점이랍니다.
물론 겨울에 개 썰매, 킹크랩 낚시, 스노모빌 같은 다양한 활동을 즐기실 수 있지만 무엇보다 노르웨이 여행의 최적기는 바로 여름입니다.
장엄한 피오르 지대를 끼고 이어지는 경이로운 해안의 절경을 만나는 노르웨이 피오르드 투어는 북유럽 여행의 꽃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닙니다.
코발트빛 협만과 만년설로 덮인 봉우리, 웅장한 폭포, 동화 속에서 볼 법한 마을을 여름에 만난다는 것은
두 눈으로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푸르른 풍경에 숨이 멎을 지경이랍니다.
시작해 볼까요?
쉬운 목차
Toggle1. 오슬로
신비한 피오르드와 오로라로 잘 알려진 청정 국가이지만 뭉크미술관, 오페라하우스, 중앙도서관으로 이어지는 시내 중심가의 ‘피오르 시티’(Fjord City) 예술특구인 네덜란드의 수도 오슬로
오슬로 여행의 시발점으로 불리는 중앙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뭉크 미술관이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절규’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을 오슬로로 불러들이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오슬로 항만에서 바다 쪽으로 돌출한 언덕 위에는 옛 항구를 방어하던 요새가 있는데, 바다에서 항만 쪽을 바라보면 랜드마크 두 개가 눈에 띄는데요. 바로 요새 서쪽 항만에 있는 20세기의 오슬로 시청사와 동쪽 항만에 있는 21세기의 오슬로 오페라하우스가 있습니다.
또한 매년 백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노르웨이 최고 관광 명소로 꼽히는 비겔란 박물관도 시내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북유럽의 로댕으로 불리는 비겔란의 조각·드로잉·목판화 등을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이기에 예술의 조예가 깊은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감명받을 장소입니다.
2.브릭스달
달스니바 전망대
해발 1,500m 유럽에서 도로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전망대에서 피오로드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검은색의 전통가옥 풍경들이 즐비하고 보온을 위해 지붕에 흙을 올려 잔디를 심었다는 것에 이색적이기까지 합니다.
빙하가 녹아 형성된 거대한 에메랄드빛 호수와 폭포, 계곡, 절벽 등이 이루는 절경들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브릭스달 빙하관광
한낮의 무더위를 날려주는 브릭스달 빙하는 유럽의 푸른 눈’이라고 불립니다.
푸른빛의 거대한 얼음덩어리가 길이 1135피트에 걸쳐 계곡에 흘러내릴 듯 붙어 있는데
이것이 어떻게 존재할지가 의문스러울 정도로 웅장합니다.
브릭스 달을 안 보고 노르웨이를 봤다고 말할 수 없으니 반드시 들러야 하고 직접 눈에 담으셔야 합니다.
3.플롬(송네피요르드)
플롬 산악열차
노르웨이 남서부 플롬(Flam)에는 세계적인 명성의 산악열차가 운행중입니다.
내셔널 그래픽 트래블러 매거진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길이라고 선정했고, 여정이 흥미로워 세계 철도 구간에서 걸작이라고 손꼽히는데요.
피오르드 협만에 자리한 해발 2m의 플롬에서 해발 865m까지 뮈르달(Myrdal)까지 관광객을 싣고 오르는 코스입니다.
[비용 ]
성인 편도 350 NOK
어린이 6-17세 88 NOK
성인 왕복 500 NOK
어린이 6-17세 125 NOK
열차 좌석 지정석 X
여행 일정에 따라 편도 / 왕복 선택 가능
플롬과 뮈르달 어느 곳에서 탑승해도 상관 없음
여름 성수기는 반드시 열차 미리 예약 추천
송네피요르드 페리
노르웨이 남서부 플롬(Flam)에는 세계적인 명성의 산악열차가 운행중입니다.
내셔널 그래픽 트래블러 매거진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길이라고 선정했고, 여정이 흥미로워 세계 철도 구간에서 걸작이라고 손꼽히는데요.
피오르드 협만에 자리한 해발 2m의 플롬에서 해발 865m까지 뮈르달(Myrdal)까지 관광객을 싣고 오르는 코스입니다.
[비용 ]
성인 편도 625 NOK
어린이 4-15세 313 NOK
성인 왕복 940 NOK
어린이 4-15세 470 NOK
여행 일정에 따라 편도 / 왕복 선택 가능
여름 성수기는 반드시 열차 미리 예약 추천
4.베르겐
베르겐에는 트래킹에 적합한 2가지 장소 추천 드립니다.
첫 번째, 플뢰엔산은 노르웨이 3대 트레킹에 비해 짧기에 전망대까지 오르시기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혹은 푸니쿨라를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에는 공원과 놀이터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베르겐의 전망을 눈으로 담아주세요.
두 번째, 울리켄입니다.
모험적인 경험을 위해서는 베르겐의 산 중 가장 높은 울리켄 산으로 도전하시면 됩니다.
정상까지 하이킹에 도전하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멋진 공중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정말 도전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면 패러글라이딩도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5.트롤퉁가
‘노르웨이 3대 트레킹 완전정복’에 포함된 트레킹을 아시나요?
1) 스릴 만점의 쉐락볼튼(Kjeragbolten)트레킹
2) 매년 15만명이 방문하는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트레킹
3)세계 최고의 전망대 트롤퉁가(Trolltunga)트레킹 (왕복 8시간)
오다에서는 트롤퉁가 트레킹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함께할 수 있도록 경험 많은 전문 가이드의 리드로 3대 트레킹 코스를 모두 완주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스타방에르
‘노르웨이 3대 트레킹 완전정복’에 포함된 트레킹 중 2번째 트레킹을 이 곳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스릴 만점의 쉐락볼튼(Kjeragbolten)트레킹
2) 매년 15만명이 방문하는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트레킹 (왕복 5시간)
3)세계 최고의 전망대 트롤퉁가(Trolltunga)트레킹
현지 노르웨이인들은 어린아이들이나 반려견을 데리고 수시로 오르는 일상이라는 것이 부러울 정도의 대단한 광경을 지닌 곳입니다.
쉐락볼튼이나 트롤퉁가에 비해 완만해서 쉬운 편이라 가족끼리 오르는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프레케스톨렌의 하이라이트는 평평한 광장과도 같이 형성된 이 절벽 위에 걸 터 앉거나 서서 내려다보이는 강과 산맥의 줄기입니다.
천천히 순간을 즐기며 오르는 것이 제대로 된 트래킹의 맛과 멋이니 이곳에서 여유롭게 트래킹을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노르웨이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하시는 고민을 잘 압니다.
짧게 다녀올 수 없는 여행지이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다녀오기엔 부담스러운 북유럽 여행지라고 말이죠.자연이 주는 광활함과 숙연함을 겪어본 필링 트립으로서
이곳에서 주는 감정을 그대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싶었기에 우리는 캠핑카 투어를 기획했습니다.이동에 제약을 두지 않고 온전히 풍경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투어가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물가에 부담을 최대한 덜 수 있는 편안한 투어가 필요하다고 여겼습니다.그렇게 탄생한 노르웨이여행
경험에 의거해 모든 코스를 기획한 것이니 이보다 더한 만족을 느끼실 수 없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더 가까이서 필링 트립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feeling__trip 혹은 필링트립 공식 인스타그램 검색해주세요 🙂